2013년 11월 20일 수요일

장길자회장님과 함께한 2013년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어려운 800세대를 위해 이루어진
2013년 사랑의 김장김치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지난 15일 경기도 성남시 시청광장에서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열렸다.
전 세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복지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주최한 행사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관계자는 “살아가는 데 있어 가장 큰 힘이 바로 어머니의 사랑일 것”이라며 “그런 어머니의 사랑이 담긴 김치를 통해 어려운 환경에 놓인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취지를 전했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 200여 명이 김장 나누기에 동참했다. 이날 버무린 김치는 모두 3,500포기로 8,000kg 분량이다. 외롭게 살아가는 독거노인, 어린 나이에 생계를 책임지는 청소년가장, 저소득가정, 복지시설 등 성남시 일대 어려운 이웃 800가정의 따뜻한 겨울양식이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은 “어렵게 사는 이들에게는 김치가 반 양식”이라며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를 통해 회원들이 정성껏 담근 김치를 드시고 어려운 이웃들이 삶의 희망과 힘을 얻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이재명 성남시장을 비롯해 가수 윤태규, 격투기 선수 임치빈 등도 김장 담그는 데 동참했다.

이재명 성남시장도 바쁜 일정을 뒤로하고 참여해 배추에 양념을 버무렸다. 배추쌈을 한입 맛 본 뒤 “김치 맛이 너무 좋다. 그야말로 어머니의 사랑 맛”이라며 김장 나누기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재명 시장은 “추운 겨울 다가오는데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온돌 같은 따뜻함을 줄 것”이라며 “내년에도 꼭 성남에 와 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이 분당구, 수정구, 중원구 등 성남시 일대 구청을 통해 김치를 전달했다.

장길자 회장은 독거노인가정, 저소득가정 등을 직접 방문해 쌀, 라면, 반찬선물세트 등 식료품과 함께 이날 담근 김치를 전해주며 따뜻한 손길로 위로와 격려를 전했다.

출처: 뉴스한국 송호섭 기자[shs@newshankuk.com] 

 


댓글 5개:

  1. 회장님~ 회원님 ~ 그리고 이재명 성남시장을 비롯해 가수 윤태규, 격투기 선수 임치빈 등도 김장 담그는 데 동참했다시니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800가정에 기쁨을 주셨어요~

    답글삭제
  2.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세상을 아름답고 훈훈하게 만드는 사랑나눔의 행사에 동참해 주셨군요^^ 작은 정성이지만 이를 통해서 이웃사랑의 정을 확인하고 희망의 내일을 바라 볼 수만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3. 8000kg 이나 되는 엄청난 양의 김장을 하셨네요. 회원님들의 정성가득한 김장이 800세대의 이웃들에게 희망이 될겁니다.^^ 모두들 수고 많이 많이 하셨어요.

    답글삭제
  4. 그러게요 추운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네요~
    어머니의 마음으로 정성껏 버무려진 김치는 과연 어떤 맛일까요?
    보기만 해도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ㅎ
    어려운 이웃을 위해 늘 힘써주시는 위러브유회원님들 감사드려요~

    답글삭제
  5. 우와 저렇게 많은 양을 김장을 할려면 엄청난 노력과 시간이 걸렸을건데
    역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봉사와 헌신은 그 어떤 단체에서 감히 따라할 수 없는 사랑의 봉사네요....
    많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선물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화이팅

    답글삭제